싸이, ‘행오버’ 뮤비… 일주일만에 6000만뷰 돌파

입력 2014-06-16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행오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월드스타’ 싸이의 선공개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6000만뷰를 넘어섰다.

싸이는 9일 오전 8시 15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팬에게 공개, 16일 오전 8시 15분 기준 6076만9417건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일주일 만이다.

지난해 ‘젠틀맨’으로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1800만 뷰를 기록해 유튜브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한 싸이는 지난달 ‘강남스타일’로 유튜브 최초 20억뷰를 돌파해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 역시 빠른 조회수 증가세를 보여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의 기록을 넘어설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 영상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한국의 음주문화를 코믹하게 연출했다. 특히 스눕독이 숙취 해소 음료를 앞에 두고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먹거나 팔토시를 낀 채 당구장에서 자장면을 먹는 모습은 싸이 특유의 B급 정서가 듬뿍 묻어 눈길을 끈다.

멜로디적 요소를 가미했던 ‘강남스타일’, ‘젠틀맨’과 달리 이번에는 힙합 아이콘 스눕독과 손잡고 주류 팝시장에 더욱 어필할 수 있는 힙합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곡 중간 꽹가리, 장구, 징 등 국악기를 사용한 멜로디를 더해 한국적인 색깔을 배치, 곡의 개성을 살렸다. 반복되는 ‘행오버’라는 후렴구를 통해 ‘강남스타일’, ‘젠틀맨’에서 두드러졌던 특유의 중독효과도 잊지 않았다.

한편, 싸이는 지난 11일 빌보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는 8월 재밌는 느낌의 신나는 댄스곡 ‘대디(DADDY)’를 발매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750,000
    • -2.43%
    • 이더리움
    • 4,552,000
    • -3.07%
    • 비트코인 캐시
    • 671,000
    • -8.65%
    • 리플
    • 1,855
    • -12.83%
    • 솔라나
    • 336,600
    • -5.45%
    • 에이다
    • 1,344
    • -9.74%
    • 이오스
    • 1,121
    • +3.8%
    • 트론
    • 280
    • -7.59%
    • 스텔라루멘
    • 724
    • +19.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00
    • -8.96%
    • 체인링크
    • 22,510
    • -6.56%
    • 샌드박스
    • 823
    • +46.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