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한국농어촌공사와 농촌 중소기업의 국내·외 시장개척 지원, 판로애로 해소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 소재 중소기업의 상품개발과 홍보, 우수 생산제품의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마케팅역량강화 등 농촌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을 합칠 예정이다.
지금까지 농촌 중소기업은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 부족과 체계화된 유통채널 연계가 미흡해 신규 시장진입과 판로확대에 한계가 있던 상황이었다.
중진공은 농촌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마케팅코칭, HIT500사업 참여, 정책매장 입점, 고비즈코리아 참여, 해외 바이어 발굴 등 농촌 중소기업 제품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국내·외 판로개척지원 활동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우수 농촌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우수제품 판촉전, 우수상품개발, 컨설팅과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자유무역협정(FTA) 등으로 우리 농촌 경제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과 지원을 통해 농촌 중소기업 판로애로 해소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