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포르투갈 외질 호날두
2014 브라질월드컵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독일과 포르투갈이 조별리그 1차전을 앞둔 가운데 해당 경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독일과 포르투갈은 17일 새벽 1시(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 위치한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열리는 G조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독일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와 마츠 후멜스, 제롬 보아텡, 필립 람 등 탄탄한 수비 라인과 메수트 외질, 마리오 괴체, 토니 크로스,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미로슬라프 클로제, 토마스 뮐러 등 스
타플레이어 들을 대거 포진해 쟁쟁하다.
이에 맞서는 포르투갈은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중심 축으로 나선다. 호날두 외에도 페페, 루이스 나니, 주앙 무티뉴 등의 뛰어난 선수들이 포진해 독일 포르투갈 경기는 막상막하의 승부가 예상된다.
호날두는 독일과 경기 전 열린 열린 기자회견에서 “운동을 시작한 이후 아프지 않은 날이 없었다”며 “모든 준비를 마쳤고 기분도 매우 좋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외질 역시 영국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많은 경험을 언급하며 우승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외질은 “나는 그동안 분데스리가, 프리메라리가 그리고 프리미어리그를 모두 거쳤다. 3개국에서 뛰었던 풍부한 경험은 대표팀 내에서 다른 선수들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강점”이라고 언급했다.
네티즌들은 "독일 포르투갈 외질과 호날두 역대급 대결" "독일 푸르투갈 외질 호나두 대결 기대된다" "독일 포르투갈 외질 호날두 과연 누가 이길까" 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