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쏘 튜닝하면 포르셰보다 빠르다.
아무리 튜닝을 해도 SUV인 무쏘가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포르셰보다 빠를 수 있을까라고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기 십상이다.
하지만 하니웰코리아는 13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리는 ‘2006 서울오토살롱’에 참가, 스포츠카보다 빠른 RV 무쏘 튜닝카를 비롯하여 출력 1000마력의 슈퍼카 등을 전시, 자동차 튜닝의 최고봉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이번 서울오토살롱에서 하니웰코리아는 가레트 TO4Z 볼베어링으로 튜닝한 RV차량 무쏘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순정 무쏘보다 무려 4배나 증가된 491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240마력의 출력을 내는 포르세 박스터(Boxster), 306마력의 벤츠SL500등의 유명 스포츠카보다 월등한 출력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튜닝 무쏘는 가레트 볼베어링을 이용한 엔진 튜닝을 한 것으로 올해 상반기 카타(KATA)드레그레스에서 투스카니 등 스포츠카를 제치고 당당히 우승을 차지,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하니웰코리아는 GT2529R 볼베어링으로 튜닝 된 쏘렌토, 뉴스포티지, 랜드로바 등의 RV 튜닝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니웰코리아의 공식 후원을 받고 있는 연예인 레이싱팀 고스트에서는 문영필 단장을 비롯 텔런트 박재훈, 개그맨 안상태, 가수 이성욱, 성진우씨 등이 자신의 슈퍼 튜닝카와 함께 참가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고스트의 슈퍼카 도요타 수프라는 100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는 슈퍼튜닝카로 380Km/h의 속력을 내며, 출발 후 100Km/h의 시속을 내는데 4초도 걸리지 않는다고 고스트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