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충남 천안 ‘백석 더샵’ 아파트가 오는 20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으로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의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619가구다.
단지 바로 앞에 환서초·중학교가 있으며 두정고도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사업지가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있어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는 청정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통도 편리해 삼성대로, 번영로, 서부대로를 통해 아산신도시 및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두정역 등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마트(서북점), 롯데마트(성정점) 등의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GS슈퍼 등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다. 노태산 근린공원, 봉서산 근린공원,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도 가깝다.
또한 1㎞ 내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 산업단지가 있어 인구유입과 기반시설 확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 백석산업단지, 천안3산업단지 등 연구개발 중심의 고급인력 4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전체 동을 필로티로 설계해 저층 가구의 채광과 통풍, 조망이 탁월하다.
전 가구에는 별도의 공간인 알파룸이 제공된다. 84㎡A는 알파룸을 자녀 학습을 위한 ‘룸인룸’ 공간으로 특화 설계했으며 84㎡B와 C는 4베이 구조로 꾸며진다.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800만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다.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로 대출해주며 분양권 전매도 제한 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있으며 입주는 2016년 10월 예정이다. 041-415-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