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 빌보드 진입
싸이 행오버 빌보드 진입 소식과 함께,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노출된 편의점 상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집계가 나왔다.
GS25는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뮤직비디오에서 노출된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3주 전 같은 기간보다 공화춘 컵라면 매출이 117.1%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공화춘 컵라면은 행오버 뮤직비디오 편의점 장면<사진>에서 싸이가 먹었던 라면이다.
같은 장면에서 스눕독이 손에 들고 있던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매출은 39.2% 늘었다. 테이블에 놓여있었던 포카칩, 참이슬, 컨디션 매출 역시 각각 26.8%, 13.5%, 11.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싸이 뮤비에 노출된 ‘공화춘삼선짬뽕(소컵)’ 외에도 ‘공화춘자장’, ‘공화춘삼선짬뽕(대컵)’ 등 공화춘 라면 매출이 모두 60% 이상 증가했을 뿐 아니라 싸이가 과거 광고했던 신라면 판매도 41.8% 늘었다.
GS25는 공화춘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 시리즈 상품 구매가 모두 늘었다고 분석했다. 또 싸이가 들고 있던 라면을, 싸이가 예전에 광고했던 신라면으로 착각한 고객들이 신라면을 구매했을 수 있다고 풀이했다.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3주만에 특정 상품의 매출이 100%이상 증가하고 유사 상품이 60% 이상 증가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다.
GS25는 이같은 인기에 따라 싸이 뮤직비디오 ‘행오버’ 기념 이벤트를 연다. 행오버(숙취)로 고생하는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20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톡과 손잡고 ‘행오버 해결 상품’을 50% 할인 판매한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소개된 공화춘소컵, 컨디션을 묶은 1만 세트를 2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GS25에서 공화춘삼선짬뽕(소컵)을 POP카드로 결제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강연수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차장은 “싸이 뮤직비디오에 노출된 상품의 매출이 증가한 것을 확인하면서 싸이의 영향력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행오버 해결 상품을 한정세트로 깜짝 세일하고 공화춘을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숙취해소를 동시에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