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대표팀(사진=AP뉴시스)
창과 방패의 대결이다.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벨기에와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하는 러시아가 만났다.
벨기에와 러시아는 23일 오전 1시(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H조 조별예선 2차전을 갖는다.
티보 쿠르투아, 마루앙 펠라이니, 에당 아자르, 뱅상 콤파니 등 유럽에서 활약하는 간판스타들을 내세운 벨기에는 2연승으로 조기에 16강 진출을 확정짓겠다는 각오다.
아킨페예프 골키퍼의 황당한 실수로 한국전을 무승부로 마친 러시아는 탄탄한 수비력과 조직력을 앞세워 벨기에를 무너뜨린다는 전략이다.
그렇다면 도박사들의 예측은 어떨까. 전 세계 도박사들은 벨기에의 우세를 점쳤다. 평균 배당 2.09를 책정하며 벨기에의 승리를 예상했다. 무승부에는 3.25, 러시아의 승리에는 3.47의 배당을 산정했다. 특히 러시아의 배팅업체가 벨기에 승리에 가장 낮은 1.95를 책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네티즌은 “벨기에ㆍ러시아, 어떤 경기보다 관심 있는 경기다” “벨기에ㆍ러시아, 벨기에가 이겼으면 좋겠다” “벨기에ㆍ러시아, 두 팀 전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경기다” “벨기에ㆍ러시아, 한국선수들도 모두 볼 듯” “벨기에ㆍ러시아, 어떤 팀을 응원해야 하지?”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