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오는 30일부터 메인 페이지를 쇼핑몰에 무료로 개방하고, 사용자 별 최적화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대폭 개편한다.
네이버는 우선 지식쇼핑 메인 페이지에 네이버가 직접 기획한 콘텐츠를 폐지하고, 쇼핑몰 사업자 누구나 상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타임라인(Timeline)형 쇼핑정보 서비스 ‘쇼핑NOW’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쇼핑NOW는 쇼핑몰이 직접 제품, 이벤트, 쿠폰, 기획전 등 상품정보를 발행하면, 고객에게 최신 등록 순으로 순차적으로 노출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복잡한 등록과정을 줄여 실제 서비스 노출까지 최대 일주일 이상 걸렸던 기존의 과정이 10분으로 대폭 축소된다. 남녀 이용자에게 다른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쇼핑몰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 대를 지정해 이용자에게 보여줄 수도 있다.
네이버는 쇼핑NOW를 무료로 개방하고, 거래 수수료 또한 받지 않을 계획이다. 현재 쇼핑나우는 서비스 모델에 대한 특허가 출원된 상태다.
네이버측은 “쇼핑몰들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다양한 이용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