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20일 산업자원부가 주관한 '2006 서비스품질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운송서비스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7개 세부항목 중 △고객응대 △클레임처리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항공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서비스 욕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고객서비스품질 혁신활동을 추진해 이제는 성숙기에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올 1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도 9년 연속 국내항공 서비스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인증서 수여식은 21일 과천 산자부 기술표준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