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의 가족사랑NH종신보험(무배당)은 주계약에서 사망보장을 받고, 연금전환특약(무) 선택을 통해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상품이다.
가족사랑NH종신보험은 주계약으로 사망보험금을 보장하고, 연금전환특약(무)을 활용하면 은퇴 후 공시이율로 적립된 주계약 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연금자산을 마련할 수 있다.
주계약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사망보험금을 강화할 때는 1종 기본형을, 목적자금 활용을 원할 땐 2종 건강보험금형을 선택하면 된다. 2종 건강보험금형을 선택하면 제2보험기간 개시 계약 해당일에 생존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50%가 선지급된다. 연금전환특약(무)은 노후자금 수령방법을 종신연금형, 확정기간(10년, 15년, 20년)연금형, 상속연금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교통재해사망특약(무), 재해사망특약(무) 등 22개의 다양한 특약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더불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는 보험료를 추가 납입할 수도 있고,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때는 추가 납입한 자금 중 일부를 중도 인출해 사용할 수도 있다.
월납계약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5000만원 이상의 고액 계약에 대해서는 가입금액별로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1~4%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1종 기본형 80세형, 20년납, 40세 가입의 경우 남자는 월보험료 2만원, 여자는 월보험료 1만5400원이다. 가입은 만 15세부터 최고 70세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