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 대진표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 대진표가 확정됐다.
2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와 스위스, 벨기에와 미국이 8강을 놓고 각각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아르헨티나가 스위스를 상대로 1대 0으로 승리한 데 이어 벨기에가 미국을 2대 1로 눌렀다.
스위스를 물리친 아르헨티나와 미국을 이긴 벨기에는 나란히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프랑스-독일(5일 오전 1시), 브라질-콜롬비아(5일 오전 5시), 아르헨티나-벨기에(6일 오전 1시), 네덜란드-코스타리카(6일 오전 5시)로 8가 대진표가 확정됐다.
특히 이번 8강 대진표에는 각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한 8팀이 모여 앞으로의 경기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축구팬들은 "8강 대진표 완성, 16강이 괜히 16강이 아니고 8강이 괜히 8강이 아니다", "8강 대진표, 로드리게스 하는거 보면 진짜 괴물같다. 적어도 이번 월드컵에서만큼은 가장 빛나는듯", "8강 대진표, 진짜 아시아 축구는 탈아시아네", "8강 대진표, 이번 월드컵은 우리가 낄 자리가 아니었다", "8강 대진표, 저번 월컵은 스페인이 쭉 이길거란 예측 맞아서 별로 재미없었는데...이번은 예측 힘들어서 핵꿀잼", "8강 대진표, 재미있겠네. 개인적으로 아르헨티나가 우승할거 같은데", "역시 대한민국 축구는 3류", "8강 대진표에 우리 있었으면 민망할뻔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