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는 3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 출범 80주년을 기념해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표 제품인 ‘더블엑스(Double X)’의 항산화 기능성을 입증한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은 25~69세의 한국 성인 89명을 대상으로 더블엑스 섭취군과 대조 물질 섭취군을 구성해 하루 12정의 종합비타민 무기질 보충제를 8주 동안 섭취토록 해 제품의 항산화 기능성을 밝히고자 했다.
임상을 진행한 권오란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임상 결과, 더블엑스의 권장수준 섭취는 DNA 손상이나 LDL콜레스테롤의 손상을 감소시켰고, 내적 항산화 방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또 1934년 북미 최초의 종합비타민 무기질을 탄생시킨 이래 80년 동안 이어온 뉴트리라이트만의 원료 재배 및 농법 등의 역사를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한국암웨이가 한국영양학회와 함께 시작한 ‘5.1.3 식물영양소 캠페인’의 일환으로, 홍보대사 배드민턴 이용대 선수가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에 참여한 ‘파이토 송(Phyto Song)’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