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한기독교서회와 한국기술산업㈜이 협력운영하는 기독교 커뮤니티 포털 온맘닷컴(www.onmam.com)은 2일 '우리교회 홈피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회가 두 달만에 1000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또 올 연말쯤에는 5000개 교회 이상, 가입 회원이 최소 50만명(100명 * 5000교회)을 넘어설 것이라며 인터넷 포털사업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온맘닷컴은 바이블, CCM, 블로그, 우리교회홈피 등의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리교회 홈피서비스는 초대형 교회들에서 제공 가능한 CCM, 인터넷 실시간 설교방송, VOD, 온라인 바이블과 찬송가를 비롯해 각종 교회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 구축 및 호스팅 비용은 물론 설교방송을 위한 미디어 공간 1G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가 없이도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어 교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온맘닷컴이 운영하는 우리교회 홈피서비스는 초창기 QT, 뉴스, SMS 등 14종 서비스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총 25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가입 회원은 게시판, 포토앨범 등 각종 교회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20원의 최저가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SMS문자 서비스, 기독뉴스, 교회자료실 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온맘닷컴은 교회홈페이지 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하반기에 카페, 블로그 등의 커뮤니티를 추가하고 행정, 재정 등 교회 관리프로그램 연동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크리스찬 싸이월드를 현실화한다는 계획이다.
김동회 팀장은 "온맘닷컴은 'Anytime, Anywhere, 유비쿼터스 교회'를 지향하고 있으며, 기독교인을 위한 커뮤니티 포털을 구현해 기독교의 발전과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한다"며 "1년 후 1만 교회홈피와 100만명 이상의 충성도 높은 회원이 모인다면 온맘닷컴이 갖는 사회적, 경제적 가치는 매우 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같은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한국 교회의 선진화와 교회홈피 보급에 큰 역할을 하게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