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시내 5개 초등학교에서 차칭 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이하 차칭 경제교실)을 진행한다.
PCA생명과 JA코리아가 주관하는 차칭 경제교실은 지난 2월에 이은 두 번째로, 서울 시내 5개 초등학교에서 총 1300여명의 1,2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차칭 경제교실은 케이블TV, CN(카툰 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송중인 차칭(CHA-CHING) 뮤직비디오를 주제별 경제학습 내용과 연결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호응도 또한 매우 높다.
특히 이번 차칭 경제교실은 PCA생명 영업 컨설턴트들이 적극적으로 참가해 재무상담 능력을 활용한 재능 기부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한다.
PCA생명 더원지점 송정민 컨설턴트는 “우리의 미래가 될 아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봉사 활동이라 더 큰 보람을 느낀다”며 “방송으로 친숙한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수업이라 아이들이 더 집중하고 재미있어 하는 모습이 흐뭇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PCA생명측은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지역 경제의 흐름과 돈의 순환, 이에 따른 선택, 기부 등 생활 속 경제 활동에 대해 교육하는 ‘차칭 경제 교실’ 3차는 겨울 방학을 전후해 지방의 초등학교까지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