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직원들이 9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사에서 신규 발간한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보고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3.1'에 따라 작성됐으며 △투명하고 책임 있는 성장 △인간과 환경의 존중 △파트너와 동행 등 3가지 추진방향에 대한 삼성ENG의 지속가능경영 체계 및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한 접근법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해 상호 연관성을 제시하는 통합보고 형태로 발간됐으며 회사의 내실 강화 전략과 경영 혁신 활동에 대한 소개를 담았다.
또 프로젝트 지역의 사회공헌 전략,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생물다양성 보호활동 등 비즈니스 수행 과정에서의 지속가능성 원칙을 적용한 다양한 사례도 보여준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과 지역사회 모두에게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비재무적 정보 공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되었으며,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