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의 ‘대학생 1일 체험 행사’는 20대 청년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친밀감을 높이며, 장래직업 설계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1일 체험행사는 오는 8월 19일 개최된다.
특히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을 부여해 참가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실제 2014년도 상반기 신협중앙회 공개채용 시 20명의 지원자가 서류전형 합격의 혜택을 받았다.
2014년 서류전형 경쟁률이 11대 1이었음을 고려하면 신협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거주하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무관, 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으로 신청서만 제출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신협 웹사이트(www.cu.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1일까지 행사 담당자 이메일 (cuf1201@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 교통비를 지급하며 행사 프로그램인 ‘신협 골든벨’ 수상자, ‘우수제안발표자’, ‘수기공모 우수자’를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20대 청년 조합원 확대의 일환으로 2011년에 시작해 올해로 4년째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참가 열기가 높다.
신협중앙회 문철상 회장도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신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신협을 체험하고, 금융협동조합의 매력을 느끼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