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시대에 성공 가도를 달리고 싶다면 경력 관리에 유용한 응용프로그램(앱)을 써보는 것도 좋겠다.
미국 경제전문방송 CNBC는 12일(현지시간) 경력을 관리하기 위해 많은 돈을 쓰는 사람이라면 주머니 속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라면서 경력 관리를 위한 앱 ‘베스트10’을 선정해 보도했다.

종합 취업정보앱인 심플리하이어드(SimplyHired) 역시 최근 주목을 끄는 앱이다. 심플리하이어드는 광범위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링크드인의 프로필을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비즈니스카드리더프로(Business Card Reader Pro)는 15개 언어로 명함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6.99달러로 유료앱이라는 것이 다소 부담이지만 효율적인 명함 관리를 원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밋업(Meetup)은 공통된 관심사를 갖는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시선을 끌고 있으며 IPQ(Interview Prep Questions)를 사용하면 까다로운 면접 질문에 대비할 수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일정을 관리해주는 캘(Cal), 관심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글라스도어(Glassdoor), 지역별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잡컴패스(JobCompass), 이력서 작성을 도와주는 RBP(Resume Builder Pro) 역시 사용해볼 만하다.
외모 경쟁력에 관심이 많다면 ‘타이 매는 법(How to Tie a Tie)’이라는 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