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미래형 외식문화공간 ‘SPC스퀘어’ 오픈

입력 2014-07-14 11: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SPC그룹)

SPC그룹이 14일 강남역 남단 신분당선 권역에 미래형 외식문화공간인 ‘SPC스퀘어(Square)’를 오픈했다.

SPC스퀘어는 4개층, 연면적 2000㎡ 규모의 단독 건물로 ‘도심 속 작은 광장’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SPC그룹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단순히 제품 판매가 아닌 브랜드의 성격과 고유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매장)인 한남동 ‘패션5’에 이은 강남 지역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다.

패션5가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음식문화를 선보였다면, SPC스퀘어는 SPC그룹의 신사업 분야인 외식에 초점을 맞췄다. 1층에는 정통 나폴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베라피자(Vera Pizza)’와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커피앳웍스(Coffee@ Works)’를 운영하며, 1층 일부와 2층에 걸쳐 브런치앤디저트 카페 ‘라뜰리에(L’atellier)’, 3층엔 이탈리안 그릴 비스트로 ‘라그릴리아(La Grillia)’ 등 4개의 브랜드가 운영된다.

SPC스퀘어는 단순히 매장들을 한 데 모은 것이 아니라 첨단 IT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미래형 스마트 외식문화공간’을 표방한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치기반 커머스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스마트 오더 시스템’. ‘전자스탬프’ 등의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미디어 토템’,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등 고객의 다양한 체험을 유도하는 첨단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쇼핑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SPC그룹 맴버십 포인트인 해피포인트도 2% 적립 받을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스퀘어는 음식과 문화의 만남, IT 기술과 접목한 첨단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외식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곳”이라며, “광장이라는 의미의 이름처럼 미식가와 트렌드세터들이 모여드는 강남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05,000
    • +0%
    • 이더리움
    • 4,673,000
    • -1.52%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0.99%
    • 리플
    • 2,013
    • -1.85%
    • 솔라나
    • 351,900
    • -0.98%
    • 에이다
    • 1,423
    • -5.07%
    • 이오스
    • 1,178
    • +10.4%
    • 트론
    • 289
    • -2.03%
    • 스텔라루멘
    • 769
    • +1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0.57%
    • 체인링크
    • 24,940
    • +2.21%
    • 샌드박스
    • 940
    • +54.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