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공개 40일 만에 ‘행오버’ MV 1억뷰 돌파

입력 2014-07-17 06: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월드스타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싸이는 지난달 9일 오전 8시 15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팬에게 공개, 17일 오전 기준 1억7377건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40일 만이다.

지난해 ‘젠틀맨’으로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1800만 뷰를 기록해 유튜브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한 싸이는 지난 5월 ‘강남스타일’로 유튜브 최초 20억뷰를 돌파해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행오버’는 앞서 발표한 ‘강남스타일’, ‘젠틀맨’과는 다른 장르의 힙합스타일인데다 국악기를 사용해 한국 특유의 감성도 같이 선보인 곡이다. 한국 특유의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풀어내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스눕독의 지원사격을 비롯해 지드래곤과 씨엘의 카메오 출연으로 이목을 모았다.

앞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빌보드에서 발표한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와 ‘6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080,000
    • -4.8%
    • 이더리움
    • 4,643,000
    • -4.01%
    • 비트코인 캐시
    • 678,500
    • -6.35%
    • 리플
    • 1,873
    • -8.28%
    • 솔라나
    • 318,400
    • -8.9%
    • 에이다
    • 1,270
    • -12.35%
    • 이오스
    • 1,125
    • -3.43%
    • 트론
    • 268
    • -8.22%
    • 스텔라루멘
    • 616
    • -14.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950
    • -7.15%
    • 체인링크
    • 23,220
    • -10.76%
    • 샌드박스
    • 865
    • -17.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