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8일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보급형 스마트폰 ‘LG G3 비트’를 국내 출시한다.
G3 비트에는 G3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핵심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인체 공학적 설계로 탄생한 메탈릭 스킨 커버와 후면키 디자인은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고,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셀피(Selfie)를 찍을 때 주먹을 쥔 뒤 3초뒤 자동으로 촬영되는 ‘제스쳐 샷’은 최고의 카메라 기능을 선사한다.
또 보안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보안 솔루션 ‘노크 코드’,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분석해 오타율을 줄여주는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폰 분실 시 메모리 저장 데이터를 원격으로 백업 및 삭제하는 ‘킬 스위치’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G3 비트는 5.0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카메라, 2610mAh 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색상은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3가지다. 18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CIS(독립국가연합), 아시아, 중남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G3 비트는 G3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며 “G3 돌풍에 이은 G3 비트 출시를 통해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