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션싱크’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석권

입력 2014-07-17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시 1년만에 월 5000대 이상 판매

▲삼성전자 모델이 17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내 모션싱크 플래그십 '숍인숍'에서 출시 1년만에 국내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 시장을 석권한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가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말 출시된 모션싱크가 월 50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이 인기돌풍의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가운데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 판매 비중(금액 기준)은 지난해 상반기 약 0.9%에서 모션싱크 출시 이후인 하반기 약 18%로 상승한 이후 올해 상반기에는 약 24%까지 높아졌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모션싱크 출시 후 약 1년 동안 국내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 시장은 지난해 5월 전체 진공 청소기 시장의 약 2% 수준에서 올해 5월 약 18%로 9배 이상 성장했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추고 있어 회전과 이동이 편리하다. 또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흡입력과 지속성이 향상됐다. 특히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미세먼지 배출을 거의 100% 차단할 수 있는 여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첫 출시 후 에너지 효율을 높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한 모션싱크와 북미 시장에 맞춘 모션싱크 업라이트, 최근에는 물청소까지 가능한 모션싱크 워터클린을 연이어 출시하며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 프리미엄 쇼룸 형태의 모션싱크 플래그십 숍인숍을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에 열고 고객들이 모션싱크 전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구연 전무는 “프리미엄 디자인 및 미세먼지 차단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대로 모션싱크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편리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87,000
    • +0.1%
    • 이더리움
    • 4,743,000
    • +2.73%
    • 비트코인 캐시
    • 713,000
    • -3.78%
    • 리플
    • 2,017
    • -5.13%
    • 솔라나
    • 354,700
    • -1.03%
    • 에이다
    • 1,470
    • -1.8%
    • 이오스
    • 1,170
    • +10.27%
    • 트론
    • 300
    • +4.17%
    • 스텔라루멘
    • 777
    • +29.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0.6%
    • 체인링크
    • 24,550
    • +5.41%
    • 샌드박스
    • 813
    • +48.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