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구도일’ 캐릭터로 콜라보 애니메이션 제작

입력 2014-07-17 12: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 캐릭터 & 라이센싱 페어 2014’의 구도일 전시관 모습(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이 기업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에쓰오일은 17일 자사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과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캐니멀이 함께 등장하는 콜라보 단편 애니메이션 ‘구도일과 캐니멀의 신나는 비행’을 발표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문화 콘텐츠 라이센싱 전시회 ‘서울 캐릭터 & 라이센싱 페어 2014’에서 공개된다.

애니메이션의 분량은 4분 30초로 지하철 LCD를 통해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캐니멀(Canimal)은 평소에는 깡통(Can)이지만 사람이 없을 때면 강아지·고양이·토끼 등 귀여운 동물(Animal)로 변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최근 EBS와 케이블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TV만화의 주인공들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상품화를 위한 핵심 콘텐츠로 이번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장기적으로 구도일을 통해 본격적으로 캐릭터 상품화를 전개하는 출발점”이라며 “에쓰오일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개발하고 다른 매력적인 콘텐츠로 확대해 궁극적으로 구도일을 문화의 아이콘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2년 개발한 캐릭터 구도일은 불과 2년만에 에쓰오일의 차별화된 자산이자 심볼로 자리잡았다. 구도일은 품질의 우수성과 브랜드에 대한 느낌을 좀 더 친근감 있고, 실감나게 전달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태동했다. 기름방울을 형상화한 동그랗고 귀여운 외모에 밝게 웃는 얼굴을 강조했고, 에쓰오일의 상징색인 노랑과 녹색의 색채가 더해졌다. 이름은 좋을 ‘굿(Good), 기름 오일(Oil)’ 즉 ‘좋은 기름’이라는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3:3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924,000
    • -0.79%
    • 이더리움
    • 4,652,000
    • -1.65%
    • 비트코인 캐시
    • 704,500
    • -1.61%
    • 리플
    • 1,992
    • -1.29%
    • 솔라나
    • 347,800
    • -2.22%
    • 에이다
    • 1,443
    • -2.37%
    • 이오스
    • 1,152
    • +0.61%
    • 트론
    • 289
    • -3.02%
    • 스텔라루멘
    • 739
    • -1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000
    • -4.57%
    • 체인링크
    • 25,000
    • +1.63%
    • 샌드박스
    • 1,101
    • +37.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