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1일 주가연동 복합예금 'E-Champ 16호를 오는 25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확정금리 정기예금, 주가연동예금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복합형과 주가연동예금에만 가입하는 단독형으로 구성돼 있다.
복합형의 경우 가입금액의 50%는 연 6.0%의 확정금리 정기예금으로 가입되고 50%는 주가연동예금으로 편입된다. 주가연동예금은 원금이 100% 보장되고 최소 연3.0%의 수익률이 확보된다. 단독형은 가입금액 모두 주가연동예금에 가입된다.
복합형에 포함된 주가연동예금은 삼성전자 주가와 포스코 주가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된다.
가입시점으로부터 6개월, 12개월 시점 등 2차례 관찰해 한 번이라도 두 회사 주가 모두 상승한 경우 만기에 연 6.0%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단독형의 경우에는 삼성전자와 포스코 주가 또는 코스피200지수와 니케이225지수에 연동하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기간 중 6개월, 9개월, 12개월 등 3회에 걸친 관찰을 통해 1회라도 두 주가 모두 상승한 경우 만기에 연 7.0%의 수익이 지급된다.
상품 가입고객에게는 레포츠 관련 보험 무료 가입 혜택들 주고 각종 레포츠활동 및 콘도예약 시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과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고 저축기간은 1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