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여성들에게 있어 얇은 종아리는 항상 탐나는 신체 요소다.
치마 입을 때마다 두꺼운 종아리가 고민이라면 간단한 종아리 스트레칭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먼저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동작은 다음과 같다.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오른쪽 발은 앞으로, 왼쪽 발은 뒤로 길게 뻗는다. 이때 양발 뒤꿈치는 바닥에 붙인다. △ 오른쪽 다리를 90도로 구부리고, 3초 동안 유지한다. 이 동작을 다리를 바꿔서 똑같이 20회씩 반복한다.
이 동작은 꼬이고 비틀어진 종아리 근육을 펴줘 종아리의 부기가 가라앉고 군살을 빼는 데 효과만점이다. 단, 동작을 할 때 몸이 기울지 않게 균형을 잘 잡아주고, 발뒤꿈치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다음으로 줄넘기로도 종아리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다리를 좌우로 벌렸다가 붙여서 뛰면 된다. 즉, PT체조하듯이 다리를 좌우로 벌렸다가 넘을 때 다리를 모은 채로 줄을 넘으면 된다. 발을 벌릴 때 양손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발을 좌우로 너무 크게 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 운동은 종아리와 허벅지 부위 근육을 자극해 탄력 있는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다리를 앞뒤로 벌렸다가 붙여 뛰는 것도 좋다. 앞으로 걸어가듯이 발을 앞뒤로 벌리며 하는 것이 핵심이다. 동작당 2분씩 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종아리에 알이 생길까 우려가 된다면 무릎을 펴주고 발뒤꿈치를 몸 쪽으로 당기는 운동을 각각 10~15초 정도로 해주면 좋다. 이 동작은 종아리 근육을 효과적으로 자극해주고 알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준다.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을 접한 네티즌들은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대박이다"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이거면 끝이라고?"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오늘부터 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