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22일 오전 8시5분(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리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했다.
류현진은 1회 해리슨을 상대로 7구까지 가는 던지며 고전했지만 3루 땅볼로 처리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이후 메르테를 2구째만에 중견수 플라이로 처리한 류현진은 3번 맥커친을 4구째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2회 4번타자 산체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은 류현진은 5번타자 워커에게 우중간 안타를 허용하며 첫 안타를 허용했다. 하지만 6번타자 마틴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데 이어 7번 머서를 우익수 플리이로 처리하며 실점없이 이닝을 마무리 했다.
한편 다저스는 3회초 공격에서 첫 타자 고든이 우전 안타로 출루해 포문을 열었고 이어진 공격에서 1사 1,2루를 만든 다저스는 이후 4번타자 켐프가 좌익선상 1타점 2루타로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 이디어의 내야 땅볼로 3루주자 곤잘레스가 홈을 밟아 2점째를 올렸다.
2점을 등에업고 3회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첫 두 타자를 내야 땅볼로 유도했고 1번타자 해리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며 삼자번퇴로 이닝을 마무리 했다.
한편 류현진은 3회말까지 실점없이 피안타 1개, 탈삼진 4개로 기록중이다. 다저스는 3회말 종료 현재 2-0으로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