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차 “올 여름 모바일 쇼핑 핫딜 상품 1위는…”

입력 2014-07-23 17: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쿠차)

올 여름 모바일 쇼핑족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은 프랜차이즈ㆍ패밀리 상품권이라는 집계가 나왔다.

모바일 핫딜쇼핑 포털 ‘쿠차’는 지난 2달간 핫딜 제품 중 프랜차이즈ㆍ패밀리 레스토랑 상품권 클릭율이 가장 높았다고 23일 밝혔다. 쿠차는 더운 날씨로 외식이 잦아지고, 젊은 알뜰족들이 늘어나면서 외식 상품권 인기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여름 휴가 시즌 상품들도 10위 안에 대거 진입했다. 특히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 수요가 많았다. 제주항공권, 워터파크 입장권은 나란히 4위, 5위를 차지했고 펜션 상품도 7위에 올랐다.

여성의류, 언더웨어, 수영복이 각각 2위, 3위, 10위를 차지한 것은 휴가철을 대비해 쇼핑을 즐기는 모바일족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웃도어 겨울의류 제품이 8위까지 올랐다. 역시즌 상품 성수기는 보통 8월로 꼽히지만, 올해는 예년 대비 빨리 시작된 여름으로 6월 초순부터 역시즌 상품 판매가 시작되면서 성수기도 당겨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쇼핑 이용 실태를 살펴보면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 접속이 웹 접속보다 약 5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의 경우 특히 밤 10시에서 11시 사이 핫딜 클릭율이 가장 활발했다.

쿠차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관련 핫딜이 많아지고 있으며, 바캉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며 “앞으로도 여름 기획전 등 다양한 핫딜을 모아 소비자들이 알뜰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옐로모바일이 서비스하는 쿠차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홈쇼핑, 백화점 종합몰 등 여러 쇼핑몰 핫딜(특정 시간대에만 싸게 파는 마케팅)을 모두 모아 한 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출근해야 하는데" 발만 동동…일단락된 '11월 폭설', 끝이 아니다? [이슈크래커]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리플 커플링' 스텔라루멘, 2주간 280% 상승…전고점 뚫나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691,000
    • +2.05%
    • 이더리움
    • 5,041,000
    • +5.35%
    • 비트코인 캐시
    • 707,500
    • +0.71%
    • 리플
    • 2,025
    • +1.61%
    • 솔라나
    • 329,400
    • +0.83%
    • 에이다
    • 1,383
    • -0.79%
    • 이오스
    • 1,110
    • -1.16%
    • 트론
    • 281
    • +1.44%
    • 스텔라루멘
    • 667
    • -2.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200
    • +4.91%
    • 체인링크
    • 25,010
    • -0.44%
    • 샌드박스
    • 826
    • -2.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