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올 2분기 실적이 계절적 수요 증가 및 UHD 패널 시장 확대 등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모두 상승했다. 영업익은 9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갔고,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매출과 영업익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17.8%, 55.4% 감소하며 지난해 수준의 실적 회복에는 실패했다.
LG디스플레이는 23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열린 올 2분기 실적설명회에서 매출액, 영업이익이 각각 5조9790억, 163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익의 경우 전분기 대비 73%(688억원) 증가하며 9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나갔다. 계절적 수요 증가와 UHD TV 및 대형 패널 출하 확대 및 일부 제품 가격 상승 등에 힘입은 결과다. 또 지난 1분기 82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던 LG디스플레이는 올 2분기 25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당기순익이 영업익보다 929억원 더 많은 이유에 대해 “원화 강세로 영업이익이 감소하더라도 외화표시 부채의 평가이익이 증가해 결과적으로 리스크가 상쇄되는 구조적 환 헷지가 가능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면적 기준 2분기 판매량은 계절적 출하 증가, UHD 확산 및 대면적 수요 증가로 인한 대형 패널 출하 확대에 따라 전 분기 대비 12% 증가한 936만 평방미터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42%, 모니터용 패널 21%, 모바일용 패널 16%, 노트북PC용 패널 12%, 태블릿 PC용 패널이 9%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자산건전성도 강화됐다. 올 2분기 LG디스플레이의 부채비율은 96%로 낮아진 반면 유동비율은 106%로 개선됐다. 순차입금 비율은 21%로 안정된 수준을 나타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김상돈 전무는 “장기적 관점에서 구조적으로 환 위험을 관리, 2분기 급격한 환율 변동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은 오히려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왔다”며 “3분기에는 계절적 성수기 효과를 비롯해 TV를 중심으로 한 대면적화, 단위당 판가가 높은 중소형 제품의 출하 증가로 면적당 평균 판가가 증가해 매출 및 이익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중장기적 수익 창출을 위해 △OLED TV선도 기반 구축 △IPS·구리배선 강점을 기반으로 한 LCD분야 경쟁 우위 유지 △플라스틱 OLED 등 차별화 된 중소형 제품 강화 △자동차 시장 등 신규 사업 확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