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기간 반려동물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올라펫(Hola Pet) 앱을 추천한다.
올라펫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최대 모바일 커뮤니티다. 올라펫에는 강아지, 고양이 등 회원들이 올린 귀여운 동물 사진들이 매시간 업데이트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된다. 또 사진을 직접 올릴 때에는 프레임, 스티커, 효과 등을 적용할 수 있어 간편하지만 정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실제 반려동물이 있다면 동물병원, 용품샵 등의 정보도 한눈에 찾을 수 있다.
노래방을 가고 싶은데, 귀찮다면 혼자 놀기의 진수 노래방 앱 씽플레이(SingPlay)가 있다.
씽플레이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노래를 한 번의 터치만으로 MR로 변환해주는 기특한 노래방 앱이다. 최신곡, 인디음악 심지어 트로트나 동요까지 휴대전화에 있는 곡이라면 어떤 곡이든 MR 변환해 노래녹음을 할 수 있다. 무료에 회원가입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완성된 파일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메신저와 SNS로 공유할 수 있다.
휴가 기간 적은 비용으로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이밥차 요리 레시피도 최고의 앱이다.
이밥차 요리 레시피의 테마 레시피에는 혼자 먹는 밥상, 간식이 땡길 때, 안주로 먹을 메뉴, 다이어트 등 상황에 맞는 메뉴를 쉽게 고를 수 있다. 여기에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란 원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많아 선택의 폭이 넓다. 전국 자취생들에게 집밥의 맛을 돌려준 이밥차로 맛있는 휴식을 즐기자.
혼자 있는 시간에 두되 회전 운동을 하고 싶다면, '2048 Number Puzzle game'를 해보자.
덧셈을 이용한 간단한 퍼즐이지만 치명적인 중독이 있다. 2와 4 두 숫자만을 이용해 숫자를 상하좌우로 밀어가며 같은 숫자를 옆에 붙이고 이를 더해 숫자를 높여가는 방식이다. 4X4로 구성된 16칸에 더 이상 더할 수 있는 숫자가 없으면 게임 오버다.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승부욕과 목표를 달성했을 때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혼자만의 추억에 잠기고 싶다면, 묵혀둔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는 키네마스터(KineMaster)앱을 추천한다.
스마트폰 갤러리에 쌓아둔 영상과 사진을 꺼내 놀아보자. ‘키네마스터’는 요즘 잘나가는 동영상 편집 앱으로 올레 국제스마트폰 영화제 편집앱으로 알려지며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한 동작으로 여행지에서 찍은 여러 동영상과 사진을 편집하고 여기에 테마, 음악, 사진, 텍스트 등 다양한 효과를 더해 특별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완성본은 터치 한 번으로 메신저나 SNS로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