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네이버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은 핀란드의 대표 브랜드 뮬라(muurla)와 함께 제작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라인은 지난 5월 ‘구스타프베리’(GUSTAVSBERG), ‘북바인더스디자인’(BOOKBINDERS DESIGN) 등 스웨덴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한정 제작한 프리미엄 제품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협업 역시 스마트폰을 통해 경험하는 라인의 캐릭터들을 생활 속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란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뮬라는 1974년 핀란드에서 설립된 회사로 40년 동안 유리와 수제 법랑 제품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뮬라에서 제작한 제품은 모두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직접 제작하며, 까다로운 검수 과정을 통해 약 70%의 제품만이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이번 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생산 역시 같은 기준으로 진행됐다. 라인의 일러스트레이터와 디자이너가 총 36종의 작품 패턴을 작업했고, 이 패턴이 뮬라의 법랑 제품 분야 전문가 손 끝에서 머그컵, 접시 등 총 36개 제품으로 완성됐다.
라인 측은 “라인 캐릭터가 뮬라의 제품과 만나 스마트폰을 벗어난 일상에서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항상 곁에 두고 사용하는 뮬라의 제품과 같이 라인도 오랫동안 생활 속에 스며드는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