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야구단 브랜드, 글로벌 디자인상 휩쓸어

입력 2014-07-31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디자인 어워드’ 등서 총 4건 수상

▲글로벌 브랜드 상을 휩쓴 KT 위즈의 BI(Brand Identity)와 마스코트 빅(vic) & 또리(ddory)

KT의 프로야구단의 브랜드 디자인이 글로벌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KT는 ‘KT 위즈(wiz)’ 브랜드 디자인이 ‘에이디자인 어워드’와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 등 총 4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스포츠구단이 브랜드 디자인으로 글로벌 상을 받은 최초의 사례다.

에이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대규모 디자인 행사로 매년 산업, 공간, 인터렉션 디자인 등을 심사한다. KT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토이&게임 부문에서 KT 위즈 마스코트인 빅(vic)과 또리(ddory)로 은상을 받았다.

또 미국 클리오 어워드에서 주최하는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에서는 기업 아이덴티티(CI) 부문에서 금상, 프로모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역시 빅과 또리로 은상을 받았다.

KT 시너지 전략담당 류길현 상무는 “앞으로도 KT 그룹의 디자인경영 노하우가 담긴 혁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KT 브랜드 이미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2010년을 시작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레드닷, iF 등 글로벌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08,000
    • +1.2%
    • 이더리움
    • 4,324,000
    • +1.05%
    • 비트코인 캐시
    • 475,200
    • +2.9%
    • 리플
    • 626
    • +2.96%
    • 솔라나
    • 202,300
    • +5.31%
    • 에이다
    • 516
    • +1.98%
    • 이오스
    • 724
    • +6.47%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7
    • +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300
    • +3.46%
    • 체인링크
    • 18,160
    • +2.77%
    • 샌드박스
    • 421
    • +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