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산이 '페이스북' 캡쳐 및 Mnet '쇼미더머니3' 캡쳐)
산이의 '바디랭귀지' 소개는 Mnet '쇼미더머니3'에서 큰 실수로 비판을 받고 있는 출연자 육지담의 패러디로 했기 때문.
전일(1일) 산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회사와 밀당을 하는 나, 힙합 밀당남. 몰라 나도 그냥 마음대로 올릴거야. 바디랭귀지 뮤비 풀버전. 브륑잇" 이란 글과 신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산이 '바디랭귀지' 신곡 뮤비 풀버전과 함께 '힙합 밀당남'이란 표현이 주목을 받았다. 앞서 '쇼미더머니3'에 출연한 육지담은 무대에서 가사를 두어번 연거푸 잊는 실수를 저질렀다. 수습하고자 반주없이 랩을 보이는 과정에서 '비트와 밀당하는 나, 힙합 밀당녀'라는 랩을 던졌는데 라임, 가사 전달력 등에서 관객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내려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을 하자 공정성 없는 편파적인 진행이라며 논란을 사고 있는 것. 특히 육지담은 이전에 고등학교에서 동기들을 때리고 돈을 뺏는 불량 학생이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한 차례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산이 바디랭귀지 관련 페북 글을 본 네티즌들은 "산이 바디랭귀지 홍보글은 육지담 까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육지담 쉴드 쳐주는거..", "산이 바디랭귀지 뮤직비디오 봤는데 돋음", "산이 바디랭귀지 홍보하면서 육지담 랩 인용하는건 뭐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