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美 고객 충성도 1위 지켜…스마트폰·노트북은 애플에 밀려

입력 2014-08-04 08: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TV부문에서 미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굳건히 지켰다.

4일(현지시간) 미국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 키즈’가 발표한 ‘2014 소비자 충성도 지표’에 따르면 TV 부문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지켰다. 2위는 파나소닉, 3위는 LG전자와 애플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키즈는 18~65세 미국 소비자 3만2000명을 대상으로 64개 분야 555개 브랜드 충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 TV(LCD 기준)는 지난 2011년 소니에 밀려 1위를 빼앗겼으나 그 다음해에 1위 자리를 탈환한 후 3년 연속 수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노트북 부문에서는 애플에 1위 자리를 다시 내줬다.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애플이 1위를 차지했고, 2위에 삼성전자, 3위에 모토로라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노트북 부문 역시 애플이 1위에 올랐고, 이어 2위 삼성전자, 3위 레노버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태블릿 부문 소비자 충성도는 2012년 애플, 2013년 아마존이 1위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두 업체가 공동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3위에 머물렀다. 프린터 부문에서도 삼성전자는 캐논에 이어 2위에 만족해야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브랜드 키즈가 뽑은 ‘2014 가장 혁신적인 테크 브랜드’에서 2위에 올랐다.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는 애플이 꼽혔으며,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순으로 3~5위권을 형성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601,000
    • +1.7%
    • 이더리움
    • 4,723,000
    • +7.12%
    • 비트코인 캐시
    • 694,500
    • -4.4%
    • 리플
    • 1,938
    • +23.13%
    • 솔라나
    • 364,300
    • +7.15%
    • 에이다
    • 1,209
    • +10.01%
    • 이오스
    • 972
    • +6.11%
    • 트론
    • 278
    • -0.36%
    • 스텔라루멘
    • 395
    • +16.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550
    • -9.94%
    • 체인링크
    • 21,420
    • +4.34%
    • 샌드박스
    • 497
    • +3.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