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 인원들이 지난 7월 22일 에어버스 본사(프랑스 툴루즈)를 견학하며 아시아나 A380 2호기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는 지난 2월 1기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항공과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국내 거주, 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로 선발된 인원들은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격납고 견학, 직군별 임직원 인터뷰를 진행한 후 블로그와 SNS를 통해 활동 내용을 게재하는 온라인 활동과 매월 정기모임을 가지며 마케팅 아이디어와 취항지 홍보방안 등을 수립해 발표하는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선발된 인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도 다양하다. 1기 인원들은 지난 6월 아시아나 A380 1호기 첫 운항편에 탑승해 도쿄를 방문했고, 7월 중순에는 프랑스 툴루즈의 에어버스 본사를 방문해 아시아나 A380 2호기를 사전에 견학하는 기회도 얻었다. 2기 인원들에게도 아시아나항공 관련 행사에 참여할 기회는 물론, 우수활동팀으로 선발되는 경우 해외활동을 위한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2기의 활동 기간은 8월 말부터 내년 1월(예정)까지이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flyasiana.com)와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