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방송인 이효리가 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요가를 하는 모습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효리는 자신의 블로그에 "처음으로 혼자 아쉬탕가 마이솔(요가의 한 종류)을 해보았다. 아직 순서가 헷갈리긴 하지만 수업에 맞춰 따라가는 게 아닌 내 호흡대로 할 수 있다는게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효리는 진지한 표정으로 고난이도의 동작을 선보이며 요가를 하고 있다.
이효리가 소개한 아쉬탕가 마이솔은 아쉬탕가라는 종류의 요가 동작들을 어느 정도 수련한 이후 셀프로 수련하는 것을 일컫는다. 인도 서부지역 마이솔(Mysore) 지역에서 시작돼 아쉬탕가 마이솔로 불리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쉬탕가 마이솔은 지도자 없이 스스로 깨닫고 호흡하며 자신의 신체와 상태는 느끼면서 하는 요가다. 때문에 요가강사들이 주로 하는 수련법으로 난이도는 상상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아쉬탕가 마이솔은 균형을 중시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몸의 선을 아름답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언급한 바대로 스스로 깨닫는 것이 요점인 만큼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효리의 블로그를 통해 아쉬탕가 마이솔 요가를 접한 네티즌은 "이효리 요가, 이효리가 하면 뭐든 인기가 되는 듯" "이효리 요가, 이러다가 이효리네 집 숟가락 몇 개인지도 곧 화제가 되겠네" "이효리 요가, 아쉬탕가 마이솔 이름도 어렵네" "이효리 요가, 블로그 하나로 하루 내내 화제네" 등과 같은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