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중기 위한 ‘원스탑 경영상담센터’ 개설

입력 2014-08-1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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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 71개 상공회의소, 서울시 25개 구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결을 위한 ‘원스탑 경영상담센터’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스탑 경영상담센터는 지난 2006년 7월 출범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결을 지원한 기업애로 종합지원센터를 확대·개편했다. 이 곳에서는 변호사·회계사·노무사·전문 경영컨설턴트 등 150여명의 전문위원이 중소기업 고민 해결사로 나선다.

인사규칙, 회계처리 등의 일상업무는 물론 특허, 해외진출, 법률, 노무관리 등의 복잡한 사안까지 중소기업 경영 전분야에 걸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원스탑 경영상담센터는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서울시 25개 구상공회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전화상담 창구를 통합한 ‘원스탑 콜센터’를 운영한다. 중소기업들은 원스탑 콜센터로 전화하면 지역, 요일, 분야에 상관없이 업무시간 중 언제라도 즉각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경영상담은 전화 뿐 아니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도 실시된다.

대한상의 홈페이지인 코참넷(www.korcham.net)의 원스탑 경영상담 코너를 방문하면 24시간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세종대로 상공회의소회관과 25개 구상공회에 상담실을 설치·운영한다.

오프라인 상담을 받고 싶은 기업은 원스탑 콜센터나 코참넷에 원하는 상담분야, 시기와 장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해당분야 전문가로부터 1대1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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