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12일 장범준은 버스커버스커 공식 팬카페에 '8월 19일 0:00 장범준 1집 앨범'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자신의 컴백 소식을 알렸다. 장범준은 새 앨범에 대해 "군대 가기 전 친구들의 노래를 녹음해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리려고 했었던 작은 계획에서 시작됐다"며 "하지만 결혼과 아내의 출산으로 인해 입대 계획이 변경돼 제대 후 가지고 있었던 계획을 조금 앞당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장범준이 언급한 친구들은 장범준이 버스커버스커로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이전에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부터 함께 거리공연을 하던 멤버들을 말한다.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 장범준과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함께 했던 친구들이 이번 앨범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잠범준은 이어 새 앨범에 대해 "마스터링이 끝났다. 이제 곧 뮤직비디오부터 앨범 디자인까지 마무리 된다"며 "이번 앨범은 록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들었다. 남은 여름 이 노래들과 바다와 낙엽과 그 사이에 있는 기분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범준은 앨범 발매와 함께 클럽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 매주 주말마다 총 8회 공연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