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9일 영국 런던 거킨 빌딩에서 열린 2014년 삼성 커브드 UHD TV 출시행사에 유럽 주요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커브드 UHD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시장조사기관 GfK가 조사한 올해 2분기 유럽 UHD TV 시장에서 62.9%(매출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분기 점유율 55.1% 보다 7.8%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삼성 UHD TV의 유럽 시장 내 압도적인 영향력은 유럽의 주요 리뷰 매체의 호평으로도 이어졌다. 삼성 커브드 UHD TV 55인치 ‘HU8590’ 제품은 독일 ‘테스트(Test)’의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1.6점)을 달성하며 1위를 차지했다.
독일의 소비자연맹지 테스트는 비영리 기관으로 이번 평가를 위해 7개 제조사의 2014년형 24개 TV 제품을 직접 수거해 테스트했다. 해당 조사에서 삼성전자 TV는 1위에서 5위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2개 모델은 커브드 UHD TV가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다양한 커브드 UHD TV를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광기 부사장은 “유럽에서 판매된 UHD TV 중 커브드 UHD TV가 절반 수준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유럽에서 삼성 커브드 UHD TV의 시장 주도권을 더욱 견고히 하고 이를 통해 커브드 UHD TV 대중화 선도와 새로운 소비자 혁신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