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2014년 2분기 매출 2138억 원, 영업이익 649억원, 당기순이익 52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46%,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1%, 4%, 55% 상승했다.
지역과 제품별 매출 구성도 다변화됐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090억원, 북미유럽 539억원, 일본 112억원, 대만 22억원, 로열티 376억원이다. 전체 매출 중 49%를 해외에서 거두었다.
제품별로 리니지 569억원, 리니지2 136억원, 아이온 183억원, 블레이드&소울 191억원, 길드워2 222억원, 와일드스타 280억원, 기타 캐주얼게임이 180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 콘텐트의 호응으로 전분기 대비 39%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길드워2는 중국에서 50만장 이상의 사전판매를 기록하고, 5월 정식 출시 후 꾸준히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경영기획그룹 현무진 전무는 “하반기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작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