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T&G)
'에쎄 체인지' 패밀리는 ‘에쎄 체인지 1mg’, ‘에쎄 체인지 4mg', '에쎄 체인지W'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국내 초슬림 캡슐담배 시장에서 8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에쎄 체인지’는 2년간의 연구 기간을 거쳐 굵기가 얇은 초슬림담배에 캡슐을 적용하는데 성공한 첫 제품으로, KT&G의 혁신적 기술과 제품 개발역량이 반영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필터 속 캡슐을 터뜨리는 순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상쾌한 맛으로 변해, 한 개비에서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쎄 체인지’ 패밀리 중 ‘에쎄 체인지 1mg’는 시장에 선보인지 1년만에 6000만갑 이상이 판매돼, 5년 전 출시된 ‘에쎄 수 0.1’ 이후 국내 출시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KT&G 임왕섭 에쎄팀장은 “에쎄 체인지는 이제 출시 1년을 갓 넘겼음에도 벌써 해외 수출을 시작할 만큼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그동안 대학생층은 보통 초슬림 제품을 선호하지 않았지만, 에쎄 체인지 출시 후 부산ㆍ대구지역에서부터 대학생층의 인기를 얻으면서 수도권까지 그 저변이 확대되어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