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30일 '모바일 GS이숍 4747' 서비스를 오픈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M커머스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한다.
모바일 GS이숍을 이용하면 휴대폰으로 인터넷쇼핑몰 GS이숍의 모든 상품을 검색, 조회, 주문할 수 있으며 TV홈쇼핑 생방송 상품, 지난 상품 주문, 방송 편성표 조회가 가능하다. 나만의 페이지 메뉴에서는 주문, 결제, 배송 내역과 적립금, 할인쿠폰 등의 정보 조회를 지원하고 있다.
휴대전화에 단축키 (4747 + 무선인터넷접속버튼 : NATE/magic-ⓝ/ez-i)만 누르면 손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GS이숍 회원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축번호 4747은 휴대전화 키패드의 알파벳 ‘GS GS’ 위치와 동일하다.
GS홈쇼핑 NBD(New Business Development)사업본부의 정호성 부사장은 “M커머스는 언제 어디서나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면서 “최우선 과제로서 고객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늘려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GS이숍은 단순히 인터넷쇼핑몰에 있는 상품 정보를 휴대폰 매체에 옮겨 놓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 매체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상품을 최초로 선보이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