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공효진, 광고계 러브콜 이어져 "여성 시청자 이끄는 힘"

입력 2014-08-19 08: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배우 공효진(사진 =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에 출연 중인 배우 공효진이 연이은 광고계 러브콜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공효진은 최근 방송 중인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돌직구 언행을 하지만 어렸을 적 트라우마로 인해 불안증과 관계기피증을 앓고 있는 지해수 역으로 조인성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고맙습니다’를 시작으로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까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공효진은 현재 출연 중인 ‘괜찮아 사랑이야’가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드라마로 입소문을 타면서 안방극장 강자의 영향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믿고 보는’ 공효진의 효과는 광고계에도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공효진이 방송 중에 착용한 아이템은 방영 이후 블로그와 기사로 재생산 되어 쏟아지는 등 브랜드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한다. 공효진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측은 “공효진의 드라마 캐스팅 소식이 전해지면 광고주들이 일찌감치 러브콜을 보낸다”고 밝혔다.

공효진은 ‘괜찮아 사랑이야’ 시작 전 의류 브랜드 ‘세컨플로어’ ‘스무디킹’ ‘제이에스티나 레드’와 신규 광고 계약을 확정했다. 이미 계약 전에도 노스페이스, 비오템, 삼성 디지털 프라자, 참이슬, 햇츠온 등 아웃도어, 화장품, 주류, 모자 등의 다양한 분야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었다.

공효진은 또 ‘괜찮아 사랑이야’ 출연 이후 소셜커머스, 가구, 유제품, 금융, 주방용품, 식품,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 국내 다양한 품목 군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드라마 종영 이후 검토할 예정이다.

광고계 한 관계자는 “방송에서는 믿고 보는 공효진이라면 광고계에서는 믿고 쓰는 공효진이란 말이 과장은 아닐 정도로 공효진의 효과는 실로 크다. 공효진의 작품에 매번 여성 시청자들이 열광하고 높은 지지를 보내고 있으며 그들은 주요 소비층이기도 하다. 여성 시청자들을 이끄는 힘이 큰 공효진은 당연히 광고 섭외 1순위이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203,000
    • +0.18%
    • 이더리움
    • 4,826,000
    • +0.94%
    • 비트코인 캐시
    • 563,000
    • +6.63%
    • 리플
    • 673
    • +1.51%
    • 솔라나
    • 203,400
    • +4.15%
    • 에이다
    • 546
    • +2.06%
    • 이오스
    • 824
    • +0.24%
    • 트론
    • 172
    • -1.15%
    • 스텔라루멘
    • 130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350
    • +4.04%
    • 체인링크
    • 20,060
    • +2.92%
    • 샌드박스
    • 476
    • +1.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