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빅뱅의 데뷔 8주년을 축하했다.
YG는 빅뱅의 데뷔일인 19일 0시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8TH ANNIVERSARY BIGBANG’이라는 멘트와 함께 빅뱅의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빅뱅 멤버들도 YG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친필사인과 8주년을 자축하며 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드래곤은 “8주년이라니 아직 멀었네요. 항상 고마워요”, 태양은 “팔 주년…난 아직도 팔팔”, 탑은 “빅뱅 8주년 동안 함께 해준 여러분! 고맙습니다! 앞으로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해!!”, 대성은 “BIGBANG 8주년!! 계속8로미~!!”, 승리는 “V.I.P 8주년 기념. 이제 좀 만나자… 더 이상 못 기다려… 만나자 우리” 등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메시지를 전했다.
2006년 데뷔한 빅뱅은 ‘거짓말’ , ‘마지막 인사’, ‘배드 보이’, ‘판타스틱 베이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면서 음원차트 정상, 각종 가요시상식 대상 등을 휩쓸었다.
최근 태양은 정규 2집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눈, 코, 입’으로 장기간 높은 사랑을 받았고, 대성 역시 일본에서 솔로 아레나 투어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탑은 영화 ‘타짜2’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빅뱅 멤버 다섯 명은 1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한 ‘YG 패밀리 콘서트’에 올랐으며, 이 때 지드래곤은 “올해 안에 빅뱅 앨범이 나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하는 등 올해 빅뱅의 컴백을 예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