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한 ‘제11회 스티비어워즈 국제 비즈니스대상’에서 4개 부문 5개 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스티비어워즈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홍보 등 총 15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SK하이닉스는 사보(금상)·마케팅(금상)·웹사이트(은상2)·커뮤니케이션·PR(동상) 등 4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 초부터 ‘드림팩토리-행복을 만드는 꿈의 공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내·외 소통에 힘써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금상을 수상한 사보 ‘드림’은 SK그룹 편입 이후 2012년부터 발행 주기를 격월에서 매월로 변경하고 올해부터 드림팩토리 기치 아래 구성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대폭 늘려,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페이스북 오프라인 이벤트인 ‘청춘브런치’는 청년층의 꿈을 응원하는 멘토링 강의와 브런치를 제공하는 등 참신한 구성으로 마케팅 부문 금상을 받았다.
또 꿈을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에게 야식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온라인 캠페인 ‘밤을 잊은 그대에게’는 커뮤니케이션·PR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부터 운영된 기업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는 알찬 구성과 쉬운 접근성으로 각각 웹사이트 부문 은상을 받았다.
SK하이닉스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사보 외에도 오프라인 캠페인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다원화하고 지속적인 이벤트 콘텐츠 개발을 통해 회사 안팎의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한편 다음 달 1일 하반기 취업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제3회 청춘브런치’에서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을 위한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장 이석희 전무의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