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신개념 전자제품 매장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0~30대 유동인구가 밀집한 홍대 지역 상권의 특색을 반영한 복합문화 공간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홍대점은 IT·모바일 제품 중심의 매장 구성과 감각적 인테리어로 전자제품 매장의 혁신적인 변화를 추구한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혼자 여가나 취미를 즐기는 ‘나홀로 라운징’이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휴식, 여행, 운동, 취미생활 등 네 가지 테마의 ‘라운징존’을 마련,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티크 라운징에서는 TV와 사운드바,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액티브 라운징에서는 홀로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갤럭시탭S, 기어 핏 등 다양한 IT 제품을 즐길 수 있다. 트레블 라운징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노트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나만의 취미 생활을 통한 만족감을 얻는 키덜트 라운징에서는 로봇청소기, UHD(초고해상도) 모니터 등을 시연해 볼 수 있다.
아울러 1층 전면에 다양한 체험 및 교육 공간인 모바일·PC·카메라존을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발상의 전환으로 꾸며진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트렌드를 공유하는 만남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삼성전자 스토어에서도 라운징을 느끼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24일까지 블루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라운징을 체험하는 셀카 촬영 후 인증 스탬프를 받으면 커피 음료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기존 가전 제품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복합문화 공간을 표방하는 신개념 매장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체험 기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홍대점을 시작으로 각 매장의 특성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 및 이업종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