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홍진호 트위터)
홍진호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다는 내용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홍진호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다. 루게릭병 환자분들 힘내시고 루게릭병 환자분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진호는 다음 도전자로 당수선수 차유람과 가수 홍진영, 레이디 제인을 지목했다.
한편 홍진호의 지목을 받은 홍진영 역시 곧바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나섰다. 홍진영은 "대중분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부문화 캠페인으로 인해 루게릭병을 포함한 다른 희귀병에도 조금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홍진영은 차분히 말을 이어갔지만 쏟아지는 물을 끝까지 견디지 못하고 도망쳐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홍진호와 홍진영의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접한 네티즌은 "홍진호 홍진영 아이스버킷 챌린지, 기다렸다는 듯이 도전하네" "홍진호 홍진영 아이스버킷 챌린지, 지목하니까 정말 바로 하는구나" "홍진호 홍진영 아이스버킷 챌린지, 차유람도 빨리 도전하면 좋겠다" "홍진호 홍진영 아이스버킷 챌린지, SNS가 없었으면 지목도 힘들고 도전한거 증명도 힘들었을 듯"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