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서울시는 26일 제23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고 송파구 문정도시개발구역 특별계획구역1-2에 지식산업센터를 신축하는 사업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27일 밝혔다.
사업지는 문정동 642-3번지로 지식산업센터(공장)와 지원시설은 용적률 599.96%를 적용, 지상 17층 지하 5층으로 건축된다. 착공예정일은 오는 11월이고 준공예정일 2016년 12월이다.
사업지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BRT버스정류장, 서울 동남부 중심축인 송파대로와 주요간선도로가 인접해 잠실, 분당, 판교 등 진출입이 편리하다.
시는 이번 사업이 신성장동력 비전과 발전전략에 따른 공장(지식산업센터)과 지원시설을 집적해 계획했으며 문정지구의 입주기업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및 공공성을 증대할 수 있도록 송파대로변 공개공지 및 공공보행통로와 연계하여 단지내 공공공간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접블럭내 공개공지, 컬쳐밸리등 주변 공적공간과의 연계를 고려, 대상지내에 남북방향으로 연결된 보행공간을 위해 공공보행통로를 확보해 남북간 보행통로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공공보행통로와 대응하는 1층부에는 연도형 상가 개념의 보행가로를 조성하고 휴게정원 등의 오픈스페이스를 순차적으로 배치함으로써 문화 및 이벤트가 있는 활력있는 생활가로로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