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은 28일 새벽(한국시간) 홈구장인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베식타스와의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전반 45분에 터진 알렉시스 산체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1차전 원정에서 0-0 무승부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던 양팀이지만 아스널이 2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면서 아스널이 1승 1무로 본선에 진출했다.
전반전 아스널은 베식타스보다 활발한 모습을 보이며 공격을 주도했지만 골이 나오지 않으며 자칫 동점으로 전반전을 마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전반 추가 시간 도중 산체스가 오른발 슛을 성공시키며 0의 균형을 깼다. 자칫 전반을 득점없이 마쳤다면 초조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새로 영입한 산체스가 골망을 흔들며 아스널로서는 좀 더 편안하게 후반전에 돌입할 수 있었다.
아스널은 후반에도 공격력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베식타스를 몰아쳤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후반 30분 매튜 드뷔시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불안한 시간을 보내야 하기도 했다. 하지만 베식타스 역시 수적 우위를 활용하지 못하며 결국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아스널은 1,2차전 합계 한 골 차의 신승을 거두며 본선에 합류할 수 있었다.
한편 이적생 산체스의 결승골로 아스널이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오른 것에 대해 축구팬들은 "산체스 결승골, 아스널이 결국 또 올라가네" "산체스 결승골, 아스널은 정말 꾸준히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하는 듯" "산체스 결승골, 아스널이 지난 시즌 외질에 이어 또 하나의 물건을 잡은 듯" "산체스 결승골, 아스널 이번에는 정말 우승 한 번 갈 수 있으려나"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