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적 검색 '필밴' 니달리 알리스타
(롤 전적 검색 사이트 캡처)
롤 전적 검색 결과 9월 첫째주에는 니달리와 마오카이가 '필수적으로 게임제한을 당하는 캐릭터(필밴)'에 올랐다.
5일 롤 전적 검색 사이트 포우(www.fow.kr)에 따르면 평균 MMR 점수가 2000대 이상인 게이머들 가운데에서는 니달리가 '필밴' 캐릭터 1위에 올랐다. 이어 마오카이, 리신, 피들스틱, 야스오가 차례로 이름을 올랐다.
이들 상위에 랭크된 캐릭터들은 과거부터 꾸준히 '필밴'을 당해왔던 캐릭터다.
상위에 랭크된 캐릭터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건 알리스타 순위의 급락이다. 지난 8월 28일까지만 해도 롤 '필밴' 캐릭터 톱 5에 이름을 올렸지만, 한주 만에 7위로 내려앉은 것.
이는 최근 있던 롤 패치에서 너프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롤 패치에서 알리스타는 박치기(W) 후 평타 공격이 불가능해짐으로써 '비전검' 특성을 이용한 일방적인 딜교환이 더는 불가능해졌다.
롤 전적 검색 결과에 게이머들은 "롤 전적 검색, 야스오가 생각보다 낮네. 니달리는 요새 너무 쎄" "롤 전적 검색, 랭2000대 게이머들이 정한 거라 그런가 좀 다른 듯?" "롤 전적 검색, 니달리-마오카이 이렇다가 너프 당하는 거 아니야?"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