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이란 게시물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그랑땡은 추석상에 빠질 수 없는 인기 음식이다.
동그랑땡은 두부를 제대로 익히는 게 중요하다. 두부 1모를 잘 썰어 끓는 물에 약 10분 동안 삶아야 한다.
두부가 익는 동안엔 당근이나 쪽파, 마늘, 생강 등을 잘 다져 놓는다.
어느새 익은 두부는 건져내 식혀 체에 거른다. 이 때 중요한 건 물기가 완전히 없어져야 한다는 점이다.
미리 다져 놓은 채소와 고기, 두부를 합쳐 양념을 해야 한다. 소금은 20g, 후추는 4g, 깨소금은 15g을 넣는다. 반죽은 각 재료의 원형을 알 수 없을 정도로 세게 한다.
여기서 일일이 후라이팬 위에서 모양을 만드는 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든 방법이다. 김밥 말듯 반죽을 만 뒤 하나씩 잘라내는 게 편하다.
이렇게 반죽이 완성되면 달걀물을 만든 뒤 입히고 구우면 된다. 구울 대 가장 중요한 건 중불에 굽는 것이다. 달걀 프라이와 마찬가지로 센 불에 익힐 경우 탈 확률이 매우 높다.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을 접한 누리꾼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나는 동그랑땡 그냥 사서 쓸 생각인데, 직접 만드는 집이 있나?”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데 만드는 건 어렵네”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은근 잘탄단말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