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래버러토리스(돌비)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 구현이 가능한 AV리시버와 스피커를 갖춘 홈 시어터를 통해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의 영화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11일 밝혔다.
돌비 애트모스 영화는 올 가을 블루레이 디스크를 통해 출시되며,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선두주자인 부두(VUDU)를 통해서 올 가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돌비 수석 부사장인 더그 대로우는 “지난 20년간 홈 시어터 오디오 기술의 발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돌비 애트모스는 놀라울 만큼 선명하고 실제와 같은 생생한 사운드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전세계 멋진 업계 선도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돌비는 모두가 원했던 바로 그 엔터테인먼트 경험, 즉 집에서도 돌비 애트모스를 경험하는 것을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파라마운트 픽처스는 오는 9월 30일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최초의 블루레이 타이틀로 올해 최고의 흥행작인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를 출시한다.
한편 워너브라더스는 온라인 스트리밍과 블루레이를 통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최초의 스튜디오가 될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 홈 시어터 제품을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는 국가별 여러 소매점을 통해 데모를 체험할 수 있다.